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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s

미국의 전기자전거 시장

by penguinee5 2023.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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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전기 자전거 시장

미국의 전기 자전거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Navigan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기 자전거 시장은 2017년에서 2025년 사이에 연평균 24.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서 전기 자전거 시장이 성장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전기 자전거를 포함한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 적인 운송 옵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광범위한 전기 자전거 모델 및 스타일의 가용성 또한 미국 전기 자전거 시장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이제 통근, 레크리에이션 및 오프로드 사용을 포함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자전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목적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자전거를 찾고 있는 더 넓은 범위의 소비자가 전기 자전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미국 정부는 전기 자전거 구매에 대해 세금 공제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더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전기 자전거 구매에 대한 세금 공제 및 기타 인센티브의 가용성입니다. 특정 유형의 전기 자전거 구매 시 연방 세금 공제가 가능하므로 소비자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주와 도시에서는 전기 자전거 구매 시 리베이트 또는 할인과 같은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셋쨰, 기술적으로도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전기 자전거의 효율성과 신뢰성이 높아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는 이전 배터리 기술보다 더 효율적이고 수명이 길어 전기 자전거를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더 안정적이고 실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리튬 이온 배터리의 비용이 크게 감소하여 소비자가 전기 자전거를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전기 자전거 시장은 이전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드린 Pedego Electric Bikes, Rad Power Bikes 및 Juiced Bikes를 비롯한 몇 가지 주요 업체가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들 회사는 통근용 자전거에서 산악자전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기 자전거를 제공하며 다양한 소비자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합니다.

소비자 인구 통계 측면에서 미국의 전기 자전거 시장은 주로 도시 통근자와 베이비 붐 세대가 주도합니다. 도시 통근자들은 운전에 대한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기 자전거에 매력을 느끼는 반면, 베이비 붐 세대는 전기 자전거가 제공하는 지원을 높이 평가하여 자전거를 더 쉽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미국의 전기 자전거 시장은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운송 옵션을 찾고 기술 발전으로 전기 자전거를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만들면서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유 전기자전거


미국은 코로나 이후 전기자전거 시장 급성장

- 2020년 미국에서 약 50만 대의 전기자전거 판매 
-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발전과 자전거 공유 시스템 확대가 인기 원인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대중교통의 이용이 감소하고 사회적 거리를 둘 수 있는 자전거 이용이 증가했습니다. 특히나 많은 에너지 소모와 땀 흘림 없이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 전기자전거의 인기가 급상승하며 시장이 성장했다. 전기자전거는 일반 소비자들 뿐 아니라 주요 도시의 자전거 공유 시스템도 도입되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전기자전거 시장 급성장

 
시장조사기업 NPD 그룹에 따르면, 2021년 3월까지 12개월간 미국의 자전거 매출은 전년대비 57% 증가해 65억 달러를 기록했는데 소비자들이 야외활동과 사회적 거리를 둘 수 있는 활동 및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일어난 자전거 붐은 특히 전기자전거 시장의 급성장을 가져왔다. NPD 그룹은 2019년에서 2020년까지 미국의 전기자전거 매출이 145% 증가했는데, 같은 기간 일반 자전거의 매출이 65%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증가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산업 전문가들은 2020년 한 해 미국에서 약 50만 대의 전기자전거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하는데, 퓨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가 조사한 전기자동차 판매대수인 23만 대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이다. 뉴욕 타임즈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전기차(Electric Vehicle)는 자동차가 아닌 전기자전거라고 평가했습니다.
 
전기자전거 시장의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딜로이트(Deloitte) 컨설팅은 2020년에서 2023년 사이 글로벌 시장에서 1억 3000만 대의 전기자전거가 판매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전기자전거


 
자전거 공유 서비스에서 전기자전거 도입 활발

미국의 전기자전거 공유 시장은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 교통수단을 찾는 도시와 지역 사회가 늘어나면서 최근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단기 대여용 전기자전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는 재택근무가 확산되며 통근이 중단되자 자전거 공유 서비스도 사용이 급감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여름 사람들이 다시 집밖으로 나오기 시작하면서 자전거 공유 서비스 이용도 반등했는데, 여러 도시에서 자전거 공유 시스템이 전기자전거를 도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북미 자전거 공유협회(North American Bikeshare Association)의 사만다 허(Samantha Herr) 사무총장은 코로나19는 전기자전거와 같은 마이크로모빌러티 교통수단을 필수 교통 서비스로 인식하도록 도왔다고 언급했습니다.

Lime, JUMP, Bird, Spin 등 여러 회사가 미국의 전기 자전거 공유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회사들은 뉴욕,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를 포함한 전국의 여러 도시에서 전기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전기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짧은 여행을 위한 편리하고 저렴한 교통 옵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몇 분 또는 몇 시간 동안 전기 자전거를 빌린 다음 완료되면 지정된 위치로 반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전거를 소유하거나 짧은 여행을 위해 자동차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비용 효율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은 또한 도시 지역의 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교통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전기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은 도로 위의 차량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대기 오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시장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주요 과제 중 하나는 기물 파손 및 절도 문제입니다. E-자전거는 상대적으로 비싸며 일부 사용자는 이를 손상시키거나 훔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특히 붐비는 도시 지역에서 전기 자전거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시카고시는 2020년 3,500대의 전기자전거를 도입했으며 2022년까지 1만 개의 전기자전거를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스콘신주 메디슨(Madison)시는 자전거 공유 시스템에 전기자전거를 도입한 이후 공유 자전거 사용이 두 배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뉴욕시의 경우 2018년 자전거 공유 시스템에 전기자전거를 도입했으나 브레이크 오작동 등 문제점이 보고되면서 중단되었다가 지난겨울 최고 속도를 30키로로 제한한 전기자전거를 도입했다. 뉴욕시 자전거 공유 시스템에는 약 3700개의 전기자전거가 있으며 하루 평균 9번 대여 되어 사용된다. 일반 자전거의 하루 평균 이용 횟수인 3.5번을 훨씬 초과하는 수준입니다.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바이크셰어 플래닝 가이드(Bikesharde Planning Guide)’는 전기자전거는 사용자가 구매하기에 가격이 비교적 비싸지만 피로, 땀, 장거리, 오르막길 등 도시에서 일반 자전거로 이동하는 것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하기 때문에 자전거 공유 시스템으로 활용하기 이상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뉴욕시 자전거 공유 시스템 시티바이크(citibike)에서 제공하는 전기자전거

시티바이크(citibike)에서 제공하는 전기자전거


 
미 의회에서 전기자전거 구입에 대해 세금 공제 제공하는 법 발의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 대비 비싸지만 많은 사람들의 자동차 이동을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체 자동차 이동의 15%가 전기자전거로 대체된다면 탄소 배출량이 12%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미국 하원과 상원에서 전기자전거 사용 활성화를 위해 새 전기자전거를 구입할 경우 세금 공제를 제공하는 ‘환경을 위한 전기자전거 인센티브 킥스타트(Electric Bicycle Incentive Kickstart for the Environment, E-Bike Act) 법’이 발의되었다. 이 법안의 내용은 미국인들이 새 전기자전거를 구매할 경우 구매 가격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금 공제하는 것이며 한도는 1500달러입니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에서 전기 자전거를 구입하는 거주자는 최대 $1,000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뉴욕시에서 전기 자전거를 구입하는 거주자는 구입 가격의 최대 50%, 최대 $1,500까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점

전기자전거 시장의 성장은 미국 시장에서 우리 기업에도 기회를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전기자전거에 대한 세제 혜택 제공이 이루어진다면 구매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뉴욕의 자전거 판매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자전거 구매 수요가 증가했으며 특히 전기자전거를 찾는 고객이 코로나19 이전 대비 확실히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자전거 시장의 성장은 리튬 이온 배터리 등 관련 부품의 수요도 함께 증가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에도 전기자전거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낙관적인 시장 상황이 예상되나 안전 문제로 인해 속도제한, 안전 장치등 관련 규제의 수립 여부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Navigan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기 자전거 시장은 2016년 154억 2000만 달러 규모였습니다. 이 시장은 2017년에서 2025년 사이에 연평균 24.3% 성장하여 2025년에는 243억 1000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Zion Market Research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기 자전거 시장의 가치는 2017년 6억 5,110만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15억 4,000만 달러에 도달하여 2018년에서 2024년 사이에 연평균 13.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자전거 시장 성장규모

이 보고서는 미국 전기 자전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운송 옵션에 대한 관심 증가, 배터리 기술의 발전, 전기 자전거 구매에 대한 정부 인센티브와 같은 요인에 힘입어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 및 기타 구글링 등을 참조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3.02.27 - [Trends] - 전기 자전거 시장 규모와 선두업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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