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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 미래에 대한 Apple의 비전에

penguinee5 2023. 6. 28.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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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미래에 대한 Apple의 비전에서 디자인

 

애플은 이달 초 오랫동안 기다려온 혼합 현실 또는 확장 현실 세계로의 진출을 마침내 공개하면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회사가 이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 더는 비밀이 아닙니다. 

사실, (적어도 시장 기준에 따르면) 발표가 지연된 것은 그저 희망사항일 뿐인지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WWDC 2023에서 Apple은 이것이 진지한 비즈니스, 아마도 너무 진지한 비즈니스를 의미한다는 것을 세상에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Apple Vision Pro 헤드셋 자체는 이미 기술적 경이로움이지만, 일반적인 Apple 방식에서는 많은 전문가들이 침을 흘리게 만드는 사양에 너무 연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Apple은 세련된 헤드셋이 문자 그대로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열고 가상 및 증강 현실을 제한하는 장벽을 허무는 방법에 집중했습니다. 

값비싼 하드웨어뿐 아니라 Apple은 "공간 컴퓨팅"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훨씬 더 값비싼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간 컴퓨팅이란 무엇이며 사진을 보고, 웹을 검색하고, 가상 환경을 돌아다니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까? 결과적으로 가상으로나 실제로 세상을 바꾸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간 만들기: 공간 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현대 세계의 트렌드를 주시해 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미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또는 확장 현실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우리 귀에는 생소하게 들리지만 그 기원은 실제로 헐리우드에서 냄새를 맡기 훨씬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특히 특정 소셜 미디어 회사로부터 이러한 기술에 대해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에 "또 다른 기술"이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에 눈을 굴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의 과대 선전을 감안할 때, Apple이 만들어온 모든 약속을 경계하는 것은 확실히 이해할 수 있지만, 그것은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이 진정으로 컴퓨팅의 차세대 물결처럼 느껴지게 만드는 개념을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현재 "eXtended Reality" 또는 XR이라고 총칭하는 것의 할아버지인 VR 및 AR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공간 컴퓨팅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가상 현실(VR)은 특히 구현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둘 중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에 묶는 스마트폰이 들어 있는 골판지 상자를 기억하십니까? 이것은 거의 픽셀과 무형의 물체로 가득 찬 세계 안에 당신을 가두는 VR의 가장 기본적인 예입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증강 현실(AR)은 가상 세계에서 벗어나 실제 사물에 디지털 아티팩트를 오버레이합니다. 마치 모든 사람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인스타그램 필터와 비슷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것들이 여전히 무형의 가상 객체이고 현실 세계에서 하는 어떤 것도 그것들을 실제로 바꾸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혼합 현실(MR)은 이를 수정하고 두 가지를 연결하여 물리적 손잡이가 실제로 일부 가상 구성을 변경하거나 가상 스위치가 실내 어딘가에서 조명을 토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Spatial Computing은 이러한 모든 기술의 정점이지만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는 매우 구체적인 초점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전 세계를 컴퓨터로 바꾸어 사용 가능한 모든 공간을 앱 창을 걸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벽으로 만듭니다. 

예, 현재 소프트웨어 설계 방식 때문에 여전히 창(소형 "w" 포함)이 있지만 사용 가능한 공간에 원하는 만큼 전화를 끊을 수 있습니다. 또는 하나의 초대형 비디오 플레이어가 시야를 차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또한 사물을 공간과 연결하는 뇌의 타고난 능력("기억 궁전"의 배후에 있는 이론)을 사용하여 방 크기의 컴퓨터 데스크탑을 구성하도록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컴퓨터를 실질적으로 보이지 않게 만들어 실제로 존재하기 때문에 실제로 눈앞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처럼 응용 프로그램과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애플 리얼리티

 

물론 Microsoft의 HoloLens조차도 이미 모든 작업을 수행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간 컴퓨팅과 Apple의 구현이 다른 점은 혼합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가상과 현실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손동작이든 눈의 움직임이든 상관없이 우리 자신의 몸만을 사용하여 플로팅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이것은 장갑을 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든 마이너리티 리포트 환상의 성취입니다. 얼굴 표정도 FaceTime 도플갱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Apple Vision Pro를 착용한 상태에서 FaceTime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트릭입니다.





그러나 Apple의 비전OS Spatial Computing은 물리적 환경의 간접적인 영향도 받습니다. Apple의 마케팅에 따르면 가상 창은 바닥이나 벽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주변 조명의 영향도 받습니다. 물론,

당신은 그 효과를 보는 유일한 사람이 될 것이지만, 그것들은 창문과 다른 가상 물체가 당신에게 더 현실적으로 느껴지도록 합니다. Vision Pro는 또한 어두운 곳에서 영화를 보고 싶을 때 조명을 어둡게 하는 효과를 모방하기 위해 디스플레이를 어둡게 합니다. 

주변 물체와 그 질감을 분석하여 오디오를 믹싱하여 실제로 모든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와 해당 물체에 부딪히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이 원활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의 수는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pple은 종종 XR 헤드셋의 핵심 판매 포인트인 광학 장치에 너무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센서에서 프로세서, 모든 데이터를 해석하는 AI에 이르기까지 Apple이 Vision Pro와 Spatial Computing을 발표하는 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 것은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가장 큰 도박이며 회사가 무너지고 불타면 회사를 망칠 수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실제 디자인

 

공간 컴퓨팅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지만, Apple이 아무리 원하더라도 하룻밤 사이에 일어날 변화는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좋든 싫든 컴퓨팅이 향하는 곳이지만 시간도 많이 걸릴 것입니다. 이름에 "컴퓨팅"이 포함될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엔터테인먼트와 컴퓨팅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공간 컴퓨팅이 시작되면 우리가 사물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방식까지 바뀔 것입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미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심지어 AI와 같은 고급 컴퓨팅 도구를 사용하여 창작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은 디자이너가 제작에 보다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입니다. "디지털 트윈" 및 기타 기존 도구와 함께 디자이너와 제작자는 디자인을 훨씬 더 빠르게 반복할 수 있으므로 100번 측정하고 한 번만 인쇄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시간, 리소스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Spatial Computing은 또한 제품 자체의 디자인 자체를 변경할 가능성이 있지만 Metaverse가 시도한 기이한 방식은 아닙니다. 사실, Spatial Computing은 실생활에서 신을 수 없는 비싸고 독특한 NFT 운동화를 갖는 것보다 내러티브를 뒤집고 물리적 현실에 더 많은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공간 컴퓨팅은 물리적 개체와 가상 개체 간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강조하며, 이는 앱과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된 물리적 제품의 새로운 세계를 열거나 최소한 앱의 존재와 구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컴퓨팅"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제한될 수 있지만, 미래에는 컴퓨팅이 오늘날의 스마트폰처럼 모든 사람이 주변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인간성

Apple의 비전은 웅장할 수 있지만 공간 컴퓨팅이 성공으로 간주되기 전에 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 중 가장 적은 것은 Vision Pro 헤드셋 자체의 가격입니다. 우리는 Apple Vision Pro가 실패할 수 있는 5가지 이유를 강조했으며 가장 큰 이유는 인적 요인이 될 것입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인간은 습관의 동물인 동시에 촉각의 동물이다. 사람들이 키보드와 마우스에 익숙해지는 데 몇 년, 어쩌면 수십 년이 걸렸고 일부 사람들은 오늘날에도 터치 스크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pple의 Spatial Computing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친숙한 컨트롤을 약속하지만 우리가 이들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은 완전히 제스처 기반이므로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터치 스크린조차도 우리의 손가락이 느낄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추가하고, 이러한 공중 손 제스처가 처음 몇 년 동안 얼마나 낯설게 될지 이미 상상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확실히 인체 공학 및 건강 연구와 디자인에 대한 실사를 수행했지만 Vision Pro를 아주 저렴하게 만들더라도 이것이 사람들이 컴퓨팅을 수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오늘날의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많은 솔루션이 개발되었습니다. 공간 컴퓨팅은 VR과 AR이 오랫동안 길을 개척한 후에도 여전히 미지의 영역입니다. Spatial Computing이 거의 제2의 천성이 되기 전에 우리 몸이 익숙해지는 데 확실히 시간이 걸릴 것이며 Apple은 그때까지 강건해야 할 것입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마지막 생각들

 

예상대로 Apple은 불확실한 시장에 합류하기 위해 또 다른 AR 헤드셋을 발표하는 데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놀라움은 공식적으로 visionOS로 판매되는 Spatial Computing 버전이었습니다. 우리가 본 것의 대부분은 주로 마케팅적인 데모이지만 애플은 완성도 높은 제품 출시를 미루어 볼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들 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VR이나 거의 터무니없는 Metaverse와 달리 Spatial Computing은 분명히 머지않아 다가올 컴퓨팅의 다음 진화처럼 느껴집니다.

거의 20년 전에 씨앗을 뿌렸더라도 확실히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더 일반적이고 일반적인 적용으로 인해 더 널리 받아들여질 가능성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Spatial Computing(공간컴퓨팅)

그것은 또한 우리가 배우는 방식이나 제품을 설계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과 같이 덜 직접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Apple의 미래 비전이 어떻게 우리의 것이 될 수 있는지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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