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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s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 - 테무(TEMU)와 쉐인(SHEIN)

by penguinee5 2024.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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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 그리고 쉐인 temu / shein 

 

중국이 전 세계 온라인 쇼핑카트를 장악한 방법

 

Shein, Temu, TikTok Shop과 같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미국을 넘어 국내 시장의 점유를 큰 폭으로 넓히고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로 대표되는 중국산 저가 시장의 제품들이 이제 테무와 쉐인이라는 조금 더 세련된 플랫폼으로 포장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배송도 일주일 이내, 그리고 무엇보다 버려도 좋을것 같은 가격은 유지하면서 제품의 품질을 높여 이제는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로 선별된 온라인 매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테무 그리고 쉐인 temu / shein

 


 

새롭게 이미 떠 버린 뉴커머스 강자 

이제 뭔가 새롭다고 뉴스가 들려오면 이미 엄청난 덩치가 되어 버리는 정말 흐름이 빠른 시장입니다. 

사실 그 동안 중국의 동일한 제품들에 국내 상표만 붙여서 가져오는 OEM 방식으로 너무 안일하게 접근한 국내 업체들의 접근 방법도 많은 문제들이긴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가격은 3배 가까이를 받고 있으니까요. 

 

 

쉬인(shein)

 

쉬인(shein)은 3달러짜리 저가 상품을 위주로 판매를 시작하였지만 이제 1-20불이상의 고가 제품들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로 여성 패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다양한 홈제품과 소형 가전 제품들도 판매들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성공적 런칭을 시작하고 

이제는 유럽 그리고 브라질까지 시장 규모를 넓히고 있습니다. 

 

쉬인(shein)

 

풀필먼트 투자, 정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쉐인(쉬인)은 알리 익스프레스처럼 단순한 판매 사이트를 열어주는 것이 아닌, 전제품을 쉐인의 브랜드로 직접 생산 및 포장하여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물론 직접 관리하는 물류와 운송 시스템을 가지고 있구요.

의류 위주로 진행하나 홈악세서리나 소형 전자제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체 디자인된 저가 의류가 초대박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런 초저가 제품으로 흑자 및 매출 구조를 만들어 내다니.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아직은 상장 준비중이지만 마지막 평가된 기업 밸류가 $66B ( 1빌리언이 1.4조니 약 92.4조라는 엄청난 기업가치 ) 정도 입니다. 

 

쉬인(shein) 성장세


 

 

테무(temu),

 

사실 컨셉은 알리 익스프레스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테무가 직접 선별하여 매입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직접 공장과 컨텍하여 제품을 구매 및 직접 판매 진행합니다. 

중간 유통상을 거치치 않고 진행 하기 떄문에 업청난 가격 네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Temu는 PDD Holdings 계열의 회사이며, 저렴한 가격과 게임화된 중국 온라인 쇼핑 앱인 Pinduoduo(핑둬둬)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Temu는 핑둬더와 유사한 전술을 사용했지만 미국 등 해외 고객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temu

 

테무(Temu)는 대규모 도매시장으로 유명한 이우(Yiwu)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이 주목을 받을 때마다 수많은 공급업체가 관심을 기울이는 이우에서는 이미 Amazon, Taobao, 그리고 Pinduoduo 등을 통해 성공을 거둔 업체 요즘에는 테무열차를 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국내 쿠팡에 PB브랜드로 납품하여 성공하는 중소 업체들의 성공 사례들이 있지만, 테무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니, 다양한 공급 업체들이 전략적인 가격과 조건이 가능한 이유인것 같습니다. 

 


 

세계의 공장 

 

중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해 왔으며, 중국산 제품이 외국 브랜드, 상점 또는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쉽게 판매 될수 있었습니다. 

거대한 시장중의 하나인 중국 내수에서도 알리바바(Alibaba) 및 징동(JD)과 같은 회사가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큰 시장의 발전 성과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최근 중국 소유의 쇼핑 플랫폼은 중국 국경 너머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Temu는 초고속 패션 플랫폼인 Shein과 TikTok의 쇼핑 기능인 TikTok Shop에 합류하여 중국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글로벌 시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판매자와 플랫폼은 값싼 '중국산' 제품을 판매한다는 비아냥을 넘어서 자체 브랜드와 비즈니스 모델을 수출하여 성공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테무(TEMU)와 쉐인(SHEIN) 웹 트래픽

 

출시 1년이 지난 2023 9월까지 Temu 미국에서 월간 활성 사용자가 6,100 명이 넘었습니다

현재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Shein 세계 최대의 패스트 패션 회사 하나이며 가정용품, 전자제품 다른 제품 판매에도 진출했습니다. 또한  앱은 115개국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쇼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직구라 불리는 일부 소비자들만의 구매 패턴이 아닌, 일반 온라인 사용자들에게도 일상이 되어버린 중국 온라인 마켓은 조만간 국내 온라인 시장을 새롭게 재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temu.to/m/ugjcq6ix7xh

 

Temu: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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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temu.com

 

https://temu.to/m/u7bzxu7x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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