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INE MARCELIS는 1993 RENAULT TWINGO를 재창조합니다.
Sabine Marcelis 와 Renault는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배열하고 상상한 부드러운 회전을 위해 전기 도시 자동차 Twingo를 사용합니다 .
르노는 디자이너에게 전기 미니카 Twingo의 디자인을 재검토하고 1993년 출시 이후 30주년을 기념하도록 의뢰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Suite N°4로 Renault 4 의 60주년을 기념한 Mathieu Lehanneur의 발자취를 따릅니다. ,
Sabine Marcelis의 작품은 Renault의 Twingo에 대한 그녀의 해석을 우아하게 만드는 세 가지 테마인 우아한 형태, 순수한 재료 및 빛의 사용과 동의어입니다.
시작부터 흰색 차체 프레임은 이미 창밖으로 내다보이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암시한다. designboom과의 인터뷰에서 Sabine Marcelis는 전에 자동차 작업을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으며, Twingo를 위해 Renault와의 협업을 그녀의 디자인 무기고에서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복잡한 작업이라고 생각하며 기꺼이 수행하고 실험하는 것 이상입니다.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세부 사항을 정말로 깊이 파고들 필요가 있기 때문에 제한은 종종 창의성을 실제로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Twingo의 아이코닉한 디테일을 새로운 관점에서 다시 생각하는 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었습니다. 저는 Twingo의 상징적인 요소를 보존하고 싶었지만 물질성을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하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녀는 designboom에 말했습니다.
Renault and Sabine Marcelis의 이미지 제공 | Carl Kleiner 의 사진 (명시되지 않은 경우)
버건디 스티어링 휠이 있는 반투명 전기 자동차
Sabine Marcelis 와 Renault는 처음부터 시청자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는 Twingo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예스러운 모양, 독특한 헤드라이트, 겸손한 크기지만 넉넉한 실내.
Sabine Marcelis와 Renault가 원래 디자인에 충실하면서도 은은하고 매혹적이며 풍부한 색상과 디자인 요소에 대한 디자이너의 경외심을 불어넣은 Twingo를 내놓을 때까지 색상과 소재의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Renault Twingo를 통해 Sabine Marcelis는 자동차 산업의 외국 영토를 밟는 동안 그녀의 디자인 철학에 소중한 예술적 자유를 풀어냅니다.
designboom과의 인터뷰에서 Sabine Marcelis와 Renault의 디자인 및 혁신 이사인 François Farion은 앉아서 숙고하고 Renault Twingo 협업의 탄생을 되돌아보며 디스크 모양의 투명한 스티어링 휠, 반투명 소재를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모은 트윙고 기념의 전개.
버건디의 선택은 오리지널 트윙고 레드의 고급 사용을 나타냅니다.
SABINE MARCELIS와 RENAULT의 FRANÇOIS FARION과의 인터뷰
designboom(DB): Renault와의 협업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습니까? Twingo를 재해석하기 위한 디자인 접근 방식은 무엇이었나요?
Sabine Marcelis(SM): 저는 Renault로부터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Twingo를 디자인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저는 저 자신과 제 팀에 도전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전에 자동차 관련 일을 해본 적은 없지만 디자인이 매우 존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자동차 설계는 복잡한 작업이며 고려해야 할 많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한 사항은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세부 사항을 깊이 파고들어야 하므로 창의성을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Twingo의 아이코닉한 디테일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었습니다. 트윙고의 아이코닉한 요소를 보존하면서도 물성을 활용해 새롭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장난감 자동차를 연상시키는 원반 모양의 투명한 스티어링 휠
DB: Renault Twingo 버전을 정의하는 디자인 요소는 무엇입니까? 눈에 띄는 몇 가지 기능을 강조해 주시겠습니까?
SM: 원래 Twingo를 진정으로 정의하는 일부 요소는 '개구리 눈' 헤드라이트, 통풍구 및 버튼과 같은 내부 요소, 실루엣 및 후면 조명입니다. 나의 도전은 모든 요소를 빛과 물질에 의해 활성화되는 보다 고급스러운 영역으로 가져오면서 고유한 정체성을 잃지 않고 그것들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요소를 본질로 되돌려 놓았고 단일 요소가 된 선쉐이드와 앞좌석과 같은 일부 요소를 단일 요소로 변형하여 단일 물질성이라는 주제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본체와 창도 끊김 없이 하나의 이음매 없는 요소를 형성하며 불투명도의 전환만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는 자동차 전체를 활성화하는 개체인 키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시그니처 형태인 반투명 원환체 모양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빛은 정적 재료를 활성화하고 동적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Sabine Marcelis는 designboom에 말합니다.
DB: 자동차 디자인에 반투명 재료를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러한 재료를 통해 가벼운 상호 작용을 만드는 것이 왜 중요했습니까?
SM: 정적 재료를 활성화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빛을 가지고 노는 것은 제 작업에서 되풀이되는 주제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도 그런 면을 가져오고 싶었어요. 원래 Twingo의 선과 형태 언어에 충실하면서 단순히 물성을 변경하고 외부 조명 및 통합된 광원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또한 다른 각도에서 볼 때 깊이에 대한 인식이 변하기 때문에 모든 측면에서 자동차를 탐색하도록 권장합니다. 특정 요소의 투명도를 변경하여 모양의 새로운 측면을 강조하고 드러낼 수 있습니다. 나는 그 이중성을 좋아합니다. 원본을 보존하면서 그것이 될 수 있는 것을 해석하는 조합입니다.
외부는 무색으로 유지하여 내부의 색상을 살리려는 의도였습니다.
DB: 전체가 빨간색인 인테리어 뒤에 숨겨진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이 특정 색 구성표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François Farion(FF): 반투명 부품(에어벤트), 투명 레진(스티어링 휠), 비닐 바닥, 터프티드 카펫 플로어 매트, 페인트(계기판) 등 다양한 부품에 단색 테마를 적용해야 했기 때문에 특히 개발 과정이 철저했습니다. ), 원단(좌석), 전체적인 조화를 유지하면서 짙은 빨간색의 올바른 음영을 얻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너무 밝으면 결과가 만화 같고 지나치게 스포티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갈색이거나 세련되면 차에 생명력과 존재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SM: 재료 자체와 다양한 투명도가 중앙 무대를 차지하도록 외관을 무색으로 유지하려는 강한 의도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인테리어는 풍부하고 무성하며 채도가 높은 색상으로 대비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버건디의 선택은 오리지널 트윙고 레드의 높은 사용을 나타내며, 업데이트된 비전으로 더 깊고 강렬한 색상 버전을 제시합니다. 이 색상은 또한 아늑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며 차량 내부에서 경험하는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향상시킵니다. 인테리어의 촉각적 경험은 내부에 사용된 각 재료가 뚜렷한 질감과 표면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컨셉에 매우 중요합니다.
흰색은 Sabine Marcelis의 Renault Twingo의 외부 색상으로 선택되었습니다.
DB: 이 차는 상당히 독특한 스티어링 휠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을 어떻게 개발했으며 주로 심미적 또는 기능적 목표를 염두에 두고 아이디어가 나왔습니까?
FF: 완전히 투명한 스티어링 휠의 개발은 특히 그 기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상당한 도전 과제였습니다. 따라서 진행하기 전에 스티어링 칼럼에 대한 연결을 강화하고 광범위하게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장난감 자동차를 연상시키는 디스크 모양은 그것을 시도하는 모든 사람의 얼굴에 미소를 가져다줍니다.
SM: 다시 한 번 요소를 최대한 벗겨내는 것이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는 단일 디스크로, 가장자리에 빛이 닿으면 모양이 더욱 드러납니다.
본체를 얇게 유지하면서 가장자리를 약간 두껍게 만들어 손에 편안한 그립감이 생기고 가장자리가 두꺼워질수록 채도가 강해집니다. 이러한 미묘한 세부 사항은 발견하고 사용하기에 즐거운 물건입니다. 미학을 위해 기능성을 타협해서는 안 되며, 그 반대의 경우에도 기능을 위해 미학을 너무 타협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섬세한 균형을 이루는 행위입니다.
Sabine Marcelis의 초상화 | 막상스 고티에 의 사진
DB: 이 협업이 자동차 디자인의 방향에 어떤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고 미래 트렌드를 형성할 수 있을까요?
FF: 자동차가 아닌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면서 자동차와 함께/차 안에서 생활하는 모든 측면에 대한 고유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진정으로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해 질문하고 잘 알려진 문제에 대한 새로운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현재 생산되는 자동차와 관련된 연구가 아니라 솔루션, 개체로서의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관점 및 재료에 대한 연구는 자동차가 어떻게 디자인될 수 있는지 생각하거나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SM: 실제로 프로젝트에 대해 다른 관점을 갖는 것은 항상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트 카에서 작업할 때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이 있으며 생산 준비가 되어야 할 때보다 한계를 훨씬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미러의 필요성을 대체하는 단일 차양 아이디어는 미래 자동차의 실제 통합을 위한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에서 사물이 왜 그런 것인지를 발견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지만, 그것에 의문을 제기하고 대안을 탐색하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Sabine Marcelis의 Renault 1993 Twingo 전면 모습
Sabine Marcelis의 1993 Renault Twi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