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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 AI

공간 컴퓨팅 기술적 요소?

by penguinee5 2023.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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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컴퓨팅 기술적 요소

 

공간 컴퓨팅에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병합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기술 요소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공간 컴퓨팅과 관련된 몇 가지 주요 기술 구성 요소 및 개념입니다.


추적 시스템

- 공간 컴퓨팅은 사용자의 위치와 움직임에 대한 정확한 추적에 의존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적외선 카메라, 깊이 센서, GPS,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및 자력계와 같은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이 센서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사용자의 위치, 방향 및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결정합니다.

 

공간 컴퓨팅 사례


센서 및 입력 장치

- VR 헤드셋 또는 AR 안경과 같은 공간 컴퓨팅 장치는 다양한 센서 및 입력 장치를 통합하여 사용자 상호 작용을 캡처합니다. 여기에는 내장 카메라, 마이크, 터치패드, 버튼 및 제스처 인식 시스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센서 및 입력 장치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 개체와 상호 작용하고 해당 환경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공간 매핑: 공간 매핑에는 사용자의 물리적 환경을 디지털로 표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깊이 센서 또는 카메라와 같은 센서에서 데이터를 캡처하고 처리하여 주변의 기하학, 레이아웃 및 시각적 특징을 이해함으로써 수행됩니다. 공간 매핑을 통해 가상 개체를 실제 환경 내에 정확하게 배치하고 고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비전

-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은 카메라 또는 깊이 센서에서 캡처한 시각적 데이터를 해석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통해 시스템은 물체를 인식하고, 표면을 감지하고, 제스처를 이해하고, 환경 내에서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비전은 사용자 주변 환경에 대한 실시간 인식을 제공함으로써 공간 컴퓨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렌더링 및 디스플레이: 공간 컴퓨팅은 고급 그래픽 렌더링 기술에 의존하여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가상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여기에는 3D 모델, 텍스처, 조명 및 특수 효과를 렌더링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가상 환경을 생성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최종 렌더링된 콘텐츠는 VR 헤드셋, AR 안경 또는 화면과 같은 장치를 통해 표시되어 사용자가 가상 ​​요소를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 사운드

- 공간 컴퓨팅에서 사실적인 오디오 경험을 생성하기 위해 공간 사운드 기술이 사용됩니다. 3D 오디오 렌더링 및 사운드 전파 알고리즘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공간 사운드는 가상 또는 증강 환경 내에서 사용자의 위치 및 방향을 기반으로 정확한 사운드 위치 지정 및 위치 지정을 제공하여 몰입감을 향상시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 SDK는 공간 컴퓨팅 플랫폼 및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입니다. 이러한 SDK는 개발자에게 공간 컴퓨팅 장치용 애플리케이션과 경험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 라이브러리 및 API를 제공합니다. 공간 매핑, 추적, 입력 처리, 렌더링 및 하드웨어 센서와의 통합을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 요소는 함께 작동하여 공간 컴퓨팅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에게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하는 대화형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개발자와 엔지니어는 이러한 구성 요소를 활용하여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또는 혼합 현실 기술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공간 컴퓨팅 사례


 

공간 컴퓨팅 사례 

 

공간 컴퓨팅은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여러 선도 기업과 함께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견인력을 얻었습니다. 다음은 공간 컴퓨팅 분야의 저명한 기업과 주목할만한 제품입니다.


Oculus(Facebook Reality Labs): Oculus는 가상 현실(VR) 기술의 선두 기업으로 2014년 Facebook에 인수되었습니다. Oculus Quest 및 Oculus Rift 시리즈를 비롯한 여러 VR 헤드셋을 개발했습니다. 이 헤드셋은 Oculus 스토어를 통해 몰입형 VR 경험, 공간 추적, 손 추적 및 다양한 VR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Microsoft: Microsoft는 HoloLens 제품 라인을 통해 증강 현실(AR) 및 혼합 현실(MR)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Microsoft HoloLens는 가상 콘텐츠를 현실 세계에 오버레이하여 대화형 및 공간 컴퓨팅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고급 AR 헤드셋입니다. Microsoft는 또한 개발자가 MR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도구와 API를 제공하는 Windows Mixed Reality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Magic LeapMagic Leap은 혁신적인 증강 현실 기술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주력 제품은 디지털 콘텐츠를 현실 세계와 매끄럽게 혼합하는 웨어러블 AR 헤드셋인 Magic Leap One입니다. 공간 매핑, 핸드 트래킹, 공간 오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실적이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AR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Apple: Apple은 증강 현실 및 공간 컴퓨팅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지난 애플 비전 프로제품을 통해서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ARKit 프레임워크를 통해 개발자는 iOS 기기용 AR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은 최신 iPhone 및 iPad 모델에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기술을 도입하여 AR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다 정확한 공간 매핑 및 개체 인식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Google: Google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저렴한 VR 경험을 제공하는 Google Cardboard와 같은 제품으로 공간 컴퓨팅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Google Daydream VR 플랫폼과 Android 기기에서 AR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Google ARCore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습니다.


Unity Technologies: Unity는 공간 컴퓨팅에 대한 지원을 확장한 선도적인 게임 개발 플랫폼입니다. Unity 엔진은 개발자에게 여러 플랫폼에서 VR, AR 및 MR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Unity는 강력한 렌더링 기능과 플랫폼 간 호환성으로 인해 공간 컴퓨팅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Qualcomm: 저명한 칩 제조업체인 Qualcomm은 공간 컴퓨팅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AR 및 VR 장치에 최적화된 Snapdragon 프로세서를 제공하여 몰입형 공간 컴퓨팅 경험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및 전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공간 컴퓨팅의 발전을 주도하는 회사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이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공간 컴퓨팅이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폭넓게 채택되고 적용됨에 따라 새로운 플레이어와 제품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공간 컴퓨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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